Update : 2017.9.20 Wed 17:42
Display Plus
FPD/SemiconductorKorean
코닝 Lotus NXT Glass,삼성디스플레이의 플렉서블 LTPS-OLED 라인에 적용
Display Plus  |  editor@displayplus.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2017.05.19  12:01:4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코닝 (www.corning.com)은 Lotus™ NXT Glass가 삼성디스플레이의 폴리이미드(PI) LTPS(저온폴리실리콘)-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라인에 사용되는 캐리어 글라스로 적용되었다고 발표했다.

‘갤럭시 S8’와‘갤럭시S8+’에 적용된 플렉서블 OLED패널은 까다로운 제조 공정을 견디기 위해 얇고 잘 휘는 폴리이미드 기판을 지지할 수 있는 캐리어 글라스가 필요하다.

세계적인 디스플레이 패널 기술 및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는 업계 최고 수준의 치수 안정성, 우수한 표면 품질, 균일하고 뛰어난 UV 투과율을 자랑하는 코닝의 Lotus NXT Glass를 캐리어 글라스로 채택했다. 특히 Lotus NXT Glass의 균일하고 뛰어난 UV 투과율은 최종 공정에서 레이저를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캐리어 글라스의 탈착을 가능하게 한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생산하는 플렉서블 LTPS-OLED 패널은 최신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사용된다. Lotus NXT Glass가 캐리어 글라스로 사용된 삼성디스플레이의 폴리이미드 LTPS-OLED 패널은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인 ‘갤럭시 S8’와 ‘갤럭시S8+’에 채택되었다.

지난 3월 29일 공개된 ‘갤럭시 S8’와 ‘갤럭시 S8+’는 전통적인 디자인을 넘어서는 완전히 새로운 스마트폰 디자인을 선보였다. ‘갤럭시 S8’와 ‘갤럭시S8+’에 채택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Infinity Display)는 화면의 몰입감을 극대화해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의 세련된 듀얼 엣지(dual-edge) 디자인은 전면 부 전체가 디스플레이와 같은 일체감을 주어 디스플레이의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디자인의 가능성을 제시한다.

마이클 쿠니고니스(Michael Kunigonis) 코닝 글라스 테크놀로지스의 고성능 디스플레이 사업부 이사는“코닝은 삼성디스플레이와의 협력을 통해 소비자 가전 분야에서 사용자 경험을 개선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산업 디자인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코닝의 세계 최고 수준의 유리 조성과 퓨전 공법의 산물인 Lotus NXT Glass는 역동적인 모바일 LTPS-OLED 시장에서 패널 제조사들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코닝의 Lotus NXT Glass는 플렉서블 OLED 패널용 캐리어 글라스는 물론 휘지 않는 리지드(rigid) OLED 패널을 위한 유리 기판으로도 최적화된 제품이다. 휴대용 OLED 기기의 미래를 함께 펼쳐가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갤럭시 S8’와 ‘갤럭시S8+’는 코닝의 Lotus NXT Glass뿐 아니라 커버 글라스 업계를 선도하는 Gorilla® Glass 의 최신 세대인 Corning® Gorilla® Glass 5를 채택하였다. Gorilla Glass 5는 거칠고 단단한 표면에 낙하 시 충격에 대한 내구성을 한층 더 강화하여 소비자 가전 기기에 이상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Gorilla Glass 5는 Gorilla Glass 특유의 손상 저항성, 광학적 선명도, 터치 민감도를 갖추었다.

Copyright © Display Plus. All rights reserved.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Main Media Kit AD Rate Print Issues Show Daily Privacy Policy Juvenile protection Contact Us
USA: 24 Happy Valley Road, Pleasanton, CA 94588, USA (tel: +1-925-989-1144)
Korea: 10F, Jaram Building, 78 Mapo-daero, Mapo-gu, Seoul, Korea (tel: +82-2-3473-6369)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홍덕
Copyright © 2011 Display Plu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isplayplu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