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9.22 Fri 11:11
Display Plus
FPD/SemiconductorKorean
온세미컨덕터의 이미지 센서, IEEE 의 '칩-명예의 전당'에 소개돼
Display Plus  |  editor@displayplus.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2017.09.12  13:54:1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by 마이클 데루카 (Michael DeLuca), 온세미컨덕터 (www.onsemi.com)

올 여름, 온세미컨덕터의 KAF-1300 이미지 센서가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IEEE)의 대표 잡지이자 웹사이트인 IEEE 스펙트럼 (IEEE Spectrum)이 새로이 시작한 '칩-명예의 전당' 시리즈에 첫번째 사례로 포함되었다. '칩-명예의 전당은 역사상 가장 훌륭하고 영향력 있는 마이크로칩 (또는 그것을 만든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위해 기획된 기사 컨텐츠이다. 1991년 세계 최초의 DSLR 카메라에 탑재되었던 이미지 센서인 KAF-1300은 이 시리즈에 첫 제품으로 채택되기에 충분한 의미가 있다.

   
KAF-1300

요즘에는 다중의 메가픽셀을 가진 카메라가 일상이지만 1990년대 초기만 해도 1메가픽셀은 필름 전용의 카메라 시장에서 디지털 카메라를 채택하게 한 “마법의 숫자”였다. 현재 온세미컨덕터의 부서인 코닥(Kodak)의 이미지 센서 그룹이 개발하고 제조한 KAF-1300은 선명한 5x7인치 인쇄에 충분한 130만 화소의 목표를 달성했다. DCS-100 카메라 시스템에서 사용된 이 센서는 어깨 끈이 달린 “휴대용” 5kg 저장소인 니콘 F3 필름의 후면에 집적되었다.

이 DCS-100 카메라는 당시에 꽤 컸었지만 이미지 미리 보기가 가능한 디스플레이 스크린, 캡쳐 된 이미지의 히스토그램 분석, 원격 작동을 위한 착탈식 배터리 및 이미지를 현장에서 “이메일 전송” 하는 데 사용 가능한 전화 모뎀 등 요즘 디지털 사진에서 우리가 당연하게 여기는 다양한 기능들을 포함하고 출시됐다. 당시로서는 이 모든 기능을 갖추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겨우 “단지” 2만 달러에 불과했다.

   
에릭 스티븐스 (Eric Stevens), 수석 기술 엔지니어, 이미지 센서 그룹, 온세미컨덕터

KAF-1300은 미래 CCD 이미지 센서의 기반이 되었으며 전 세계에 끊임없이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에 고품질의 이미지를 제공하는 디지털 사진의 혁명의 시작에 도움이 되었다. KAF-1300은 나중에 단종되었지만 칩의 수석 설계자인 에릭 스티븐스 (Eric Stevens)는 이미지 센서 그룹의 수석 기술 엔지니어로서 온세미컨덕터에서 향후의 디지털 영상 기술 진화를 계속하기 위해 차세대 픽셀 설계를 계속하고 있다.

Copyright © Display Plus. All rights reserved.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Main Media Kit AD Rate Print Issues Show Daily Privacy Policy Juvenile protection Contact Us
USA: 24 Happy Valley Road, Pleasanton, CA 94588, USA (tel: +1-925-989-1144)
Korea: 10F, Jaram Building, 78 Mapo-daero, Mapo-gu, Seoul, Korea (tel: +82-2-3473-6369)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홍덕
Copyright © 2011 Display Plu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isplayplus.net